공지사항

2020학년도 덕성여자대학교 e-Class(학습관리시스템) 시범운영 안내

작성자 : 손수경
작성일 : 2020-05-19 16:58
조회수 : 3167


덕성여자대학교 e-Class(학습관리시스템) 시범운영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

코로나19로 인하여 2020학년도 1학기 교과목이 일부과목(실험실습)을 제외하고 전체 비대면수업으로 진행되면서, 교무과의 대체수업 운영지침에 따라 덕성포털 내 수업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현재 교과목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.

e-Class(학습관리시스템) 구축은 완료되었으나, 현재 학기가 중간 이상 진행 중인 점을 감안하여 교수님 및 학생 여러분의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2020학년도 1학기는 e-Class(학습관리시스템)를 시범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.

이에 따라 기존의 방식대로 일원화하여 덕성포털 내 수업커뮤니티를 통해 이번 학기 수업을 운영하시되, e-Class(학습관리시스템) 내 기능을 수업에 일부 사용하길 원하는 교수님들께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구현되어 있으니 보조도구로서 별도 활용 가능하십니다.

 ( e-Class(학습관리시스템)기능을 보조도구로 사용할 경우, 학생들이 이를 잘 인지할 수 있도록 상세한 안내가 선행되어야 함 )

  - 동영상 학습자료 업로드 및 학생 진도체크 기능

  - 퀴즈 제출 및 퀴즈 채점/피드백

  - 과제 제출 및 과제 채점/피드백

  - 투표 및 설문 기능

  - 학습자 팀별 활동 지원

e-Class(학습관리시스템)2020학년도 여름 계절학기부터 정식오픈할 예정으로, 계절학기 강의를 운영하시는 교수님들께 11e-Class 사용에 대한 지원을 해드리고 전체 교수님들을 대상으로 2학기 개강 전에 e-Class 사용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입니다.

시범 사용 시 발생하는 오류 및 건의사항 등은 아래 연락처로 접수 부탁드리며,

(교육혁신연구·IR센터 IR팀 손수경, e-mail : sk6014@duksung.ac.kr)

더 나은 교수학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
  - 교육혁신연구·IR센터


2020-05-19
손수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