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요 내용으로 넘어가기
CyberCampus
덕성여자대학교 e-Class
학습관리시스템

LOGIN

한국어 ‎(ko)‎
  • en English ‎(en)‎
  • ja 日本語 ‎(ja)‎
  • ko 한국어 ‎(ko)‎
  • zh_cn 简体中文 ‎(zh_cn)‎
SSO 로그인
  • 아이디 / 비밀번호 찾기

LOGIN

한국어 ‎(ko)‎
  • en English ‎(en)‎
  • ja 日本語 ‎(ja)‎
  • ko 한국어 ‎(ko)‎
  • zh_cn 简体中文 ‎(zh_cn)‎
아이디 / 비밀번호 찾기
  • 덕성여자대학교
  • 덕성포털
  • 전자출결
  • 도서관
  • 학생상담센터
 

공지사항

  • [설문조사] 2022학년도 1학기 참여 교강사 및 학생 대상 e-Class, Zoom 만족도 설문조사 안내
  • [교수자] 실시간 강의(ZOOM) 출석 기록 확인 방법 안내
  • 「데이터 활용 대학 자율혁신을 위한 정책 공모(DS-데이터톤)」 안내
  • 2022학년도 1학기 영어회화/전문영어/제2외국어회화(독일어회화, 일본어회화, 중국어회화, 스페인어회화, 프랑스어회화) 만족도 조사 안내
Q&A
공지사항
매뉴얼
FAQ
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(De:light)

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(De:light)

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(De:light)를 통해 교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비교과교육프로그램을 한눈에 조회하고 신청 및 이수할 수 있습니다. 시스템을 통해 여러분의 비교과를 Delight하게 디자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e-Class 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.

구글플레이스토어, 애플앱스토어에서 '코스모스' 를 검색 후 다운로드 받으세요. 전용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학습관리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토론, 동영상 학습, 채팅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지원하며, 알림, 채팅 기능을 통해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개인정보처리방침 [01369] 서울특별시 도봉구 삼양로 144길 33 (ARS)02-901-8000 / e-Class 문의 : 02-901-8696

e-Class 강의실 내 퀴즈(시험) 유의사항 안내

작성일 : 2020-06-09 18:13


e-Class에서 온라인 퀴즈(시험) 에 응시/출제하는 경우,

‘퀴즈(시험) 유의사항' 내용을 반드시 확인 및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<온라인 퀴즈 주요 유의사항>


1.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 환경: 유선 인터넷 권장(학습자)

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여 응시도중 인터넷 접속이 불안하거나 끊어질 경우 

작성하여 제출한 답안이 서버까지 전달되지 않는 등의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니 

무선 인터넷 보다는 조금 더 안정적인 유선 인터넷을 사용 바랍니다.


2. PC 이상 유무 점검:(학습자)

평소 PC가 자주 다운되거나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PC 이상이 있을 경우 

정상적인 시험(퀴즈) 진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 

그러므로 반드시 시험(퀴즈) 응시 이전에 PC 상태를 충분히 점검하여 이상이 없음을 

확인한 후 응시하시기 바랍니다.


3. 권장 브라우저 사용: Chrome 브라우저 권장(학습자)

온라인 퀴즈(시험) 응시자는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응시하시기 바랍니다.

만약 Internet explorer를 이용하는 경우 11 이상 버전 또는 신규 Microsoft Edge를 

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4. 시험(퀴즈) 이외의 타 프로그램 종료: (학습자)

메신저 프로그램이나 E-Mail, P2P프로그램 등 시험(퀴즈)과 무관한 프로그램은 

응시 전 반드시 종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타 프로그램으로 인해 발생된 에러로 정상적인 시험(퀴즈) 진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 

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※ 두개 이상의 브라우저 또는 창을 띄우는 행위도 금지함


5. 시험(퀴즈) 응시 시간 개념 유념: 남은시간 및 시간 제한 설정 여부 중요 (공통)

예를 들어 응시 기간이 2020-06-09 10:00 ~ 2020-06-09 10:50 경우

 1) 시간 제한 설정 비활성화: 10:30분에 응시했다면 10:50분에 자동 제출

 2) 시간 제한 설정(30분) 활성화: 10:10분에 응시했다면 10:40분에 자동 제출

 ※ 시험(퀴즈) 응시를 늦게 시작하여 종료시간까지의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 

     남은(제한)시간은 종료시간까지의 잔여시간이 되오니 이점에 유념


6. 퀴즈 등록/설정-퀴즈 서식: (교수자)

  - '한 페이지 당 문제 개수'는 반드시 '5문제 이하'로 설정 요망

 ※ '한 페이지당  문제 개수'가 너무 많으면 동시 접속에 의한 트래픽 문제로 

     답안이 저장되지 않을 수 있음


7. 시험(퀴즈) 답안 자동 저장 밎 자동 종료: (공통)

 1) 문제에 대한 답을 체크 또는 작성한 후 '다음' 버튼을 클릭해야 해당 답안 저장

 2) '제출 및 종료'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주어진 시험(퀴즈) 시간이 종료되는 경우

     시험(퀴즈) 진행이 자동 종료되며, 종료시점까지 저장된 답안이 자동제출 됨

 ※ '다음' 버튼을 클릭하지 않은 과정에서 자동 종료되면, 답안이 저장되지 않을 수 있음


8. 브라우저 뒤로가기 버튼 사용 금지: (공통)

 1) 문제를 풀다가 이전 문제로 이동하려고 할 때, 브라우저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

     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

 2) 이전 문제로 이동할 때는 문항 선택에서 문제 번호를 클릭해서 이동함

 ※ 단, 교수자가 시험(퀴즈) 설정에서 문제이동을 '순서대로 이동'으로 선택한 경우     

     이전 문항으로 되돌아갈 수 없으니 문제를 신중하게 푸시기 바람


더 이상 보이지 않음.

「데이터 활용 대학 자율혁신을 위한 정책 공모(DS-데이터톤)」 안내

작성일 : 2022-06-07 11:05



□ 공모명: 「데이터 활용 대학 자율혁신을 위한 정책 공모(DS-데이터톤)」


□ 공모 자격

  ◦ 2022학년도 기준 우리학교 대학(원)생

    - 재학생, 휴학생, 학위과정수료 및 학위취득유예학생 참가 가능 (단, 졸업생 제외)

    - 학부생·대학원생 연합팀 구성 가능

    - 개인의 경우 팀장 1인으로 구성하여 참가

    - 팀의 경우 팀장 1인과 팀원 1~4인으로 구성하여 참가 (총 5인 이내)

※ 팀장이 대표하여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규팀 개설할 것, 나머지는 팀원으로 신청하기


□ 공모 분야 (택 1)

◦ 전공 교육과정: 다양한 사회적 수요를 반영한 전공 교육과정에 대한 아이디어

◦ 교양 교육과정: 우리대학 핵심역량 기반의 교양 교육과정에 대한 아이디어

◦ 비교과 교육과정: 우리대학 핵심역량 기반의 비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아이디어

◦ 학사 운영: 학생 중심의 유연한 학사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

◦ 학생 지원: 학생 중심의 맞춤형 학생 지원에 대한 아이디어

◦ 대학 행정: 대학 행정 효율화 및 재정 건전성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

◦ 기타: 위 6개 분야 외의, 교육혁신을 구현하기 위한 모든 아이디어


□ 공모 일정

절차

일정(예정)

방법

신청 접수

2022. 6. 13. (월) ~ 8. 12. (금)

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

결과 발표

2022. 9. 5. (월)

홈페이지 및 개별공지

※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결과 발표 후, 참가자 개별(또는 팀별) 연락

※ 사업 계획에 따라 공모 및 시상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

 

□ 제출 서류 (공지사항 참고)

  ◦ [붙임 1] 참가 신청서 1부

  ◦ [붙임 2] 아이디어 제안서(요약서) 1부 및 최종 결과물

※ PPT, 한글, 기타 응용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주제를 포함한 자유 형태의 ‘보고서’ 또는 시연 가능한 ‘결과물’을 반드시 제출할 것 (단, 형식 및 분량 제한 없음)

※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첨부하여 제출할 것 (단, 시스템 오류 시 IR팀 담당자 이메일 /parkhc@duksung.ac.kr로 제출 가능)

※ 단,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

 

□ 시상 계획 (총 18팀 시상, 총 상금 320만원)

시상 구분

선정 제안서 수

시상 내용

대상

1

상장 및 상금 (50만원)

최우수상

2

상장 및 상금 (30만원)

우수상

6

상장 및 상금 (20만원)

장려상

9

상장 및 상금 (10만원)

※ 심사 결과에 따라, 시상 계획이 변경될 수 있음

※ 참가자 전체에게 비교과 마일리지 3점이 지급되며, 수상자에게는 별도의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될 예정


□ 기타 문의

  ◦ 교육혁신성과관리센터 IR팀 담당자(02-901-8811,parkhc@duksung.ac.kr)에게 문의

  ◦ 더 자세한 사항은 붙임 「데이터 활용 대학 자율혁신을 위한 정책 공모(DS-데이터톤)」 안내문 참조

더 이상 보이지 않음.

[교수자] 실시간 강의(ZOOM) 출석 기록 확인 방법 안내

작성일 : 2022-06-15 15:08

e-class(LMS)에서 실시간 강의(ZOOM) 출석 기록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 












관련 문의: 교수학습개발센터 원격수업지원팀 02-901-8696

더 이상 보이지 않음.

[설문조사] 2022학년도 1학기 참여 교강사 및 학생 대상 e-Class, Zoom 만족도 설문조사 안내

작성일 : 2022-06-21 09:29

안녕하세요. 원격수업지원팀입니다.



원격수업지원팀에서는 2022학년도 1학기 동안 e-Class와 Zoom을 사용하신 교수님과 학생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.


본 설문은 e-Class와 Zoom을 사용하신 분들의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여 앞으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함으로


설문 결과는 익명으로 처리되며, 시스템 개선을 위한 자료로 사용합니다.




▶ 조사 내용: 2022학년도 1학기 e-Class, Zoom 사용자 만족도 조사


▶ 조사 기간: 2022.06.21.(화) 10:00 ~ 2022.07.11.(월) 23:55


▶ 조사 대상: 덕성여자대학교 교·강사, 재학생


▶ 조사 참여 URL: 


   → 교수자 설문 바로가기(클릭)


   → 학생 설문 바로가기(클릭)


※ e-Class 로그인 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



더 이상 보이지 않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