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-Class에서 온라인 퀴즈(시험) 에 응시/출제하는 경우,
‘퀴즈(시험) 유의사항' 내용을 반드시 확인 및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 환경: 유선 인터넷 권장(학습자)
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여 응시도중 인터넷 접속이 불안하거나 끊어질 경우
작성하여 제출한 답안이 서버까지 전달되지 않는 등의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니
무선 인터넷 보다는 조금 더 안정적인 유선 인터넷을 사용 바랍니다.
2. PC 이상 유무 점검:(학습자)
평소 PC가 자주 다운되거나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PC 이상이 있을 경우
정상적인 시험(퀴즈) 진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그러므로 반드시 시험(퀴즈) 응시 이전에 PC 상태를 충분히 점검하여 이상이 없음을
확인한 후 응시하시기 바랍니다.
3. 권장 브라우저 사용: Chrome 브라우저 권장(학습자)
온라인 퀴즈(시험) 응시자는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응시하시기 바랍니다.
만약 Internet explorer를 이용하는 경우 11 이상 버전 또는 신규 Microsoft Edge를
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4. 시험(퀴즈) 이외의 타 프로그램 종료: (학습자)
메신저 프로그램이나 E-Mail, P2P프로그램 등 시험(퀴즈)과 무관한 프로그램은
응시 전 반드시 종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타 프로그램으로 인해 발생된 에러로 정상적인 시험(퀴즈) 진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
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※ 두개 이상의 브라우저 또는 창을 띄우는 행위도 금지함
5. 시험(퀴즈) 응시 시간 개념 유념: 남은시간 및 시간 제한 설정 여부 중요 (공통)
예를 들어 응시 기간이 2020-06-09 10:00 ~ 2020-06-09 10:50 경우
1) 시간 제한 설정 비활성화: 10:30분에 응시했다면 10:50분에 자동 제출
2) 시간 제한 설정(30분) 활성화: 10:10분에 응시했다면 10:40분에 자동 제출
※ 시험(퀴즈) 응시를 늦게 시작하여 종료시간까지의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
남은(제한)시간은 종료시간까지의 잔여시간이 되오니 이점에 유념
6. 퀴즈 등록/설정-퀴즈 서식: (교수자)
- '한 페이지 당 문제 개수'는 반드시 '5문제 이하'로 설정 요망
※ '한 페이지당 문제 개수'가 너무 많으면 동시 접속에 의한 트래픽 문제로
답안이 저장되지 않을 수 있음
7. 시험(퀴즈) 답안 자동 저장 밎 자동 종료: (공통)
1) 문제에 대한 답을 체크 또는 작성한 후 '다음' 버튼을 클릭해야 해당 답안 저장
2) '제출 및 종료'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주어진 시험(퀴즈) 시간이 종료되는 경우
시험(퀴즈) 진행이 자동 종료되며, 종료시점까지 저장된 답안이 자동제출 됨
※ '다음' 버튼을 클릭하지 않은 과정에서 자동 종료되면, 답안이 저장되지 않을 수 있음
8. 브라우저 뒤로가기 버튼 사용 금지: (공통)
1) 문제를 풀다가 이전 문제로 이동하려고 할 때, 브라우저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
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
2) 이전 문제로 이동할 때는 문항 선택에서 문제 번호를 클릭해서 이동함
※ 단, 교수자가 시험(퀴즈) 설정에서 문제이동을 '순서대로 이동'으로 선택한 경우
이전 문항으로 되돌아갈 수 없으니 문제를 신중하게 푸시기 바람
□ 공모명: 「데이터 활용 대학 자율혁신을 위한 정책 공모(DS-데이터톤)」
□ 공모 자격
◦ 2022학년도 기준 우리학교 대학(원)생
- 재학생, 휴학생, 학위과정수료 및 학위취득유예학생 참가 가능 (단, 졸업생 제외)
- 학부생·대학원생 연합팀 구성 가능
- 개인의 경우 팀장 1인으로 구성하여 참가
- 팀의 경우 팀장 1인과 팀원 1~4인으로 구성하여 참가 (총 5인 이내)
※ 팀장이 대표하여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규팀 개설할 것, 나머지는 팀원으로 신청하기
□ 공모 분야 (택 1)
◦ 전공 교육과정: 다양한 사회적 수요를 반영한 전공 교육과정에 대한 아이디어
◦ 교양 교육과정: 우리대학 핵심역량 기반의 교양 교육과정에 대한 아이디어
◦ 비교과 교육과정: 우리대학 핵심역량 기반의 비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아이디어
◦ 학사 운영: 학생 중심의 유연한 학사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
◦ 학생 지원: 학생 중심의 맞춤형 학생 지원에 대한 아이디어
◦ 대학 행정: 대학 행정 효율화 및 재정 건전성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
◦ 기타: 위 6개 분야 외의, 교육혁신을 구현하기 위한 모든 아이디어
□ 공모 일정
절차 | 일정(예정) | 방법 |
신청 접수 | 2022. 6. 13. (월) ~ 8. 12. (금) |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|
결과 발표 | 2022. 9. 5. (월) | 홈페이지 및 개별공지 |
※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결과 발표 후, 참가자 개별(또는 팀별) 연락
※ 사업 계획에 따라 공모 및 시상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
□ 제출 서류 (공지사항 참고)
◦ [붙임 1] 참가 신청서 1부
◦ [붙임 2] 아이디어 제안서(요약서) 1부 및 최종 결과물
※ PPT, 한글, 기타 응용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주제를 포함한 자유 형태의 ‘보고서’ 또는 시연 가능한 ‘결과물’을 반드시 제출할 것 (단, 형식 및 분량 제한 없음)
※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첨부하여 제출할 것 (단, 시스템 오류 시 IR팀 담당자 이메일 /parkhc@duksung.ac.kr로 제출 가능)
※ 단,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
□ 시상 계획 (총 18팀 시상, 총 상금 320만원)
시상 구분 | 선정 제안서 수 | 시상 내용 |
대상 | 1 | 상장 및 상금 (50만원) |
최우수상 | 2 | 상장 및 상금 (30만원) |
우수상 | 6 | 상장 및 상금 (20만원) |
장려상 | 9 | 상장 및 상금 (10만원) |
※ 심사 결과에 따라, 시상 계획이 변경될 수 있음
※ 참가자 전체에게 비교과 마일리지 3점이 지급되며, 수상자에게는 별도의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될 예정
□ 기타 문의
◦ 교육혁신성과관리센터 IR팀 담당자(02-901-8811,parkhc@duksung.ac.kr)에게 문의
◦ 더 자세한 사항은 붙임 「데이터 활용 대학 자율혁신을 위한 정책 공모(DS-데이터톤)」 안내문 참조
e-class(LMS)에서 실시간 강의(ZOOM) 출석 기록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관련 문의: 교수학습개발센터 원격수업지원팀 02-901-8696
안녕하세요. 원격수업지원팀입니다.
원격수업지원팀에서는 2022학년도 1학기 동안 e-Class와 Zoom을 사용하신 교수님과 학생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.
본 설문은 e-Class와 Zoom을 사용하신 분들의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여 앞으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함으로
설문 결과는 익명으로 처리되며, 시스템 개선을 위한 자료로 사용합니다.
▶ 조사 내용: 2022학년도 1학기 e-Class, Zoom 사용자 만족도 조사
▶ 조사 기간: 2022.06.21.(화) 10:00 ~ 2022.07.11.(월) 23:55
▶ 조사 대상: 덕성여자대학교 교·강사, 재학생
▶ 조사 참여 URL:
※ e-Class 로그인 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