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e-Class 장애 조치 경과 안내
2020.7.19.(일) 발생한 e-Class 장애에 대한 조치 경과를 알려 드립니다.
확인 결과, 서버 환경설정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.
(업로드 동영상 저장시 스토리지 서버를 이용해야 하나, VOD 인코딩용 서버로 내부 설정되어 있었음)
2020.7.19.(일) 15시~22시 저장된 동영상파일을 VOD서버 → NAS스토리지로 복사를 하고 VOD서버 디스크에 빈 공간을 확보하는 작업을 진행하여 장애를 복구하였습니다.
2020.7.21.(화) 10시~10:20 동영상파일 저장경로를 VOD서버 → NAS스토리지로 옮기는 설정을 변경하는 동안 접속된 사용자들에게 동영상 서비스가 끊어지는 장애가 잠시 발생하였습니다.
이후 안정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.
2020학년도 여름계절학기에 정식 오픈된 e-Class는 코로나-19 발생 이전인 2019년 12월 계약이 체결된 사업으로 강의실 강의 진행 시 보조적인 동영상 자료를 제공하는 수준의 서버 사양으로 도입되었으므로 2020학년도 2학기에 비대면으로 수업이 진행될 경우 현재 운영중인 서버로는 e-Class의 원활한 운영이 불가능합니다.
추후 결정되는 2020학년도 2학기 수업 운영지침에 따라 e-Class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방안을 마련하고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.
장애로 인해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사과드리며 2020학년도 여름계절학기에 e-Class를 사용하시고 좋은 의견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