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지사항
[교수자] e-Class(학습관리시스템) 활용 설명회 및 Google Meet(화상강의프로그램) 설명회 안내
2020학년도 2학기 모든 교과목에 LMS를 활용하여 수업을 운영할 예정으로 우리대학의 LMS(학습관리시스템)인
e-Class 활용 설명회를 다음과 같이 5회 개최하고자 합니다.
또한 실시간 화상강의 프로그램인 'Google Meet' 을 비대면수업에서 기본 화상강의 툴로 사용하게 됨에 따라
Google Meet(화상강의프로그램) 설명회를 다음과 같이 3회 개최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.
1. 설명회 장소 및 일시 : 차미리사관 324호 (전산실습실)
□ e-Class(학습관리시스템) 활용 설명회 (주관 : 교육혁신연구·IR센터 IR팀)
- 제1차 : 2020. 8. 11.(화) 10:30 / 대상: 교육조교
- 제2차 : 2020. 8. 14.(금) 10:30 / 대상: 교강사
- 제3차 : 2020. 8. 18.(화) 10:30 / 대상: 교강사
- 제4차 : 2020. 8. 18.(화) 14:00 / 대상: 교강사
- 제5차 : 2020. 8. 19.(수) 10:30 / 대상: 교강사
□ Google Meet(화상강의프로그램) 설명회 (주관 : 정보지원센터)
- 제1차 : 2020. 8. 11.(화) 13:30 / 대상: 교육조교
- 제2차 : 2020. 8. 14.(금) 13:30 / 대상: 교강사
- 제3차 : 2020. 8. 18.(화) 15:00 / 대상: 교강사
※ 관련부서 교직원 분들도 원하시는 날 참석 가능합니다.
※ 각 차수별 교육내용은 동일하므로, 가능한 시간에 참석바랍니다.
2. 설명회 내용
□ e-Class : 접속방법, 기능소개, 학습자료(파일, 동영상 등) 업로드 방법, 학습활동(과제, 퀴즈 등) 셋팅 방법, 학습자 모니터링 방법
등을 시연 및 실습
□ Google Meet : 화상교육서비스(Google Hangout Meet 기반) 사용 방법 안내
3. 참고사항
□ 기존에 사용하던 덕성포털-수업커뮤니티는 사용 불가 (기존 데이터는 확인 가능)
□ 수업공지사항, QnA, 수업자료(파일, 동영상)업로드, 과제, 퀴즈 등의 '수업활동'에 대한 부분만 e-Class에서 가능하며,
기존의 강의계획서 입력, 강의평가, 성적입력 및 확인, 전자출결 등은 기존의 방식대로 덕성포털 , 전자출결앱을 이용
□ 설명회는 전산실습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므로 별도의 노트북 지참 필요 없음
□ 설명회 참석시, 마스크 착용 필수
4. 문 의
□ e-Class(학습관리시스템) 활용 설명회 : IR팀 손수경, 02-901-8809
□ Google Meet(화상강의프로그램) 설명회 : 정보지원센터 김윤숙, 02-901-8518. 끝.